정보추천

마스크 써서 피부 트러블 난 분들, 피부에게 미안하지 않으신가요? 마스크를 써도 피부에 트러블이 나지 않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말랑브로 2021. 3. 25. 21:29

 

안녕하세요. 말랑 브로입니다!
하루 종일 마스크를 쓰기에 피부에게 미안하지 않으신가요?
마스크로 고통받는 피부를 위해, 마스크를 써도 트러블이 생기지 않는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그럼 바로 소개하겠습니다.





1. 마스크를 잘 골라라. 

사람들은 대부분 처음부터 많은 양의 마스크를 구입하고 보관하면서 사용합니다.
하지만 피부에 맞지 않는 마스크를 구입할 경우, 버리는 양이 상당해집니다.
그러면 피부도 상하고, 돈도 아깝죠. 
낱장을 하나하나 다른 브랜드로 사서 써보고, 자신의 피부에 맞는 마스크를 골라보는 건 어떨까요?
자신에게 맞는 마스크를 찾게 되면 피부 트러블도 적어지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tip. 특히 여드름 피부, 민감성 피부는 덴탈마스크가 묶음으로 포장되어있는 것을 피하는 게 좋습니다.

 




2. 마스크 가드를 사용해라.

혹시 '마스크 가드' 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마스크 가드' 는 피부와 마스크가 직접적이게 닿지 않게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 '마스크 가드' 를 사용하면 마스크 착용 시 얼굴에 닿는 면적이 줄어들기 때문에
땀이 덜 차고, 숨 쉬기 편해져서 피부에 자극이 덜 됩니다.


하지만 제품에 따라 화장이 밀려서 수정 화장을 해야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땀을 덜 흘려라.

마스크를 착용하고 땀을 흘릴 경우, 마스크에 습기가 차고 모공이 넓어지게 됩니다.
넓어진 모공으로 노폐물이 들어가게 되면 얼굴이 더러워지고 피부 트러블이 생기게 되죠.
최대한 땀을 흘리지 않게 불필요한 대화는 자제하고, 가끔씩 마스크를 열어서 공기를 순환시켜주는 게 좋습니다.
화장을 하게 된다면, 촉촉한 화장 보다는 파우더 처리를 해서 뽀송뽀송하게 화장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기본적으로 이 점을 지킨다면 위생은 물론 피부까지 보호할 수 있습니다.




4. 마스크 줄을 사용하지 말아라.

마스크 줄을 사용하게 되면 바이러스와 세균에 오염될 확률이 높습니다.
실제로, 식약처에서도 마스크 줄을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마스크를 포장되어있던 봉투에 보관하거나 마스크 케이스를 구매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고,
마스크 착용 전에 손을 세정하여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마스크는 무조건 하루만 껴라.

마스크를 전자레인지에 돌리거나 햇빛에 말리면 세균이 없어진다는 민간요법을 하는 분들이 계신데요,
뉴스에서도 나왔지만 앞서 말씀드린 민간요법들로는 세균이 없어지지 않습니다.
조금 번거롭더라도 세균은 여드름성 피부에 치명적이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꼭 하루만 끼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상 마스크를 착용해도 피부가 상하지 않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여러분들도 실천에 옮기셔서 마스크로 고통받고 있는 피부에게 사과하세요.
가장 중요한 건, 기본을 잘 지키는 것 입니다.
우리 모두 피부에게 사과합시다.

이상 말랑브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