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추천

여러분은 스트레스 받으면 어떻게 푸시나요?스트레스 풀 수 있는 방법들 보고가세요!

말랑브로 2021. 3. 22. 18:31

안녕하세요 말랑 브로입니다!

오늘은 스트레스에 관해서 작성하려고 합니다!

여러분은 스트레스를 어떻게 풀고 계시나요?

저는 운동,  영화 보기 , 음악 감상으로 푸는데요!

그 중 최고는 맛있는 것 먹고 잠 자기 인 것 같습니다!


 

 

 

시작하기 전,  스트레스는 장기적으로 노출되면

 

 

 

불안, 우울증, 심장병, 체중 증가, 탈모, 기억력 . 집중력 저하 등 

 

 

여러 문제가 발생합니다!



여러분도 이와 같은 증상이 있으신가요??



하지만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은 불가능하죠.

 

 

중요한 건 '얼마나 빨리 푸느냐'가 중요하다고 하네요~

 

 

 

 

1. 청소하기



답답하고 짜증 나는 기분을 느낄 때 

 

 

집이나 주변 사물들을  청소하면



깨끗해지는 성취감과 청소를 하는 중에 잡생각이 사라져

 

 

 

스트레스가  어느 정도 풀리는 효과를 가져온다고 하네요~



하지만 너무 큰 공간부터 하면 오히려 스트레스 받을 수 있느니

 

 

 

 

작은 공간부터 시작하세요~^^

 

 

 

2. 노래 부르기





노래방에 가서 스트레스 받았던 일을 떠올리면서 부르면 ,

 

 

어느 정도 스트레스가 해소된다고 하네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하니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blog.naver.com/keiohonyaku/222114740804(참고)


또 자기가 좋아하는 노래 혹은 좋은 추억이 있는 노래를 부르면



긍정적인 기억을 불러와서 스트레스를 풀어준다고 합니다!

 

 

 

3. 깊게 호흡하기





스트레스받으면 심호흡을 해라. 

 

 

많이 들어 보셨을 텐데요~



저도 평소에 많이 쓰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을 사용할 때는 배를 이용한 복식호흡을 통해 

 

 

 

깊은 숨을 마셔

 

 

산소가 내 몸 구석구석까지 전달되기 때문에

 

 

 

몸이 편안해지실 거예요.






 

 

4. 향기 맡기





요즘 인기인 향기 테라피인데요~



향기로 심신을 안정시켜주는 효과를 주는 겁니다.


 

 

 

 

 

 

여기까지 스트레스 푸는 방법들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평소 알던 방법도 있을 것이고 몰랐던 방법들도 있을 텐데요.



알았던 방법이어도 다시 한번 해서 스트레스가 해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이 방법을 통해서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만들고 싶네요!!


요새 코로나로 인해 스트레스 받는 분들이 더 늘고 있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하는 일 다 잘 되시고 힘 나는 일만 생기길 바랍니다!

이상 말랑 브로였습니다!

구독, 공감,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