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랑시스터/독서기록

좋은 사람에게만 좋은 사람이면 돼 (지금은 나를 돌보는 시간, 내 마음대로 행복해지기)

말랑시스터 2021. 4. 14. 14:44

안녕하세요 말랑시스터입니다!

네 번째 책, 좋은 사람에게만 좋은 사람이면 돼 (지금은 나를 돌보는 시간, 내 마음대로 행복해지기) 책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


 

표지
표지

이 책은 16년간 200만 팔로워의 뜨거운 공감을 얻은 김재식 작가의 다섯 번째 책이자 사람 사이 관계를 중점적으로 다룬 첫 책입니다. 출간한 지 6개월 만에 10만 부를 돌파했고, 여전히 베스트셀러 상위권에 올라 있는 이 책의 저력은 사람들의 영원한 고민인 인간관계에 대하여, 때로는 내 마음 돌봄을 등한시하면서까지 되고자 했던 ‘좋은 사람’의 의미를 되새긴다는 데 있습니다.


관계의 해답은 결국 나 자신으로부터 출발합니다. 모든 사람에게 완벽하게 좋은 사람일 순 없습니다. 남한테 좋은 사람이 되려고 애쓰기보다 먼저 나의 소중함을 알고, 내 곁의 좋은 사람들에게만 좋은 사람이면 됩니다. 함께하고 싶은 봄, 여전히 제약이 많은 일상이지만 내 좋은 사람들에게, 무엇보다 나 자신에게 이 책을 선물하면 어떨까요?


이 책 또한 밀리의 서재로 읽었습니다. 책 제목 '그대로 좋은 사람에게만 좋은 사람이면 된다'라는 걸 알려주면서 가장 중요한 건 '나'라는 걸 일깨워주는 책입니다. 자존감이 낮은 사람들에게 "괜찮아, 네가 다 옳아." 라며 슴슴이 위로의 손길을 툭 내미는 그런 책이에요. 좋은 사람들에게, 나 자신에게 이 책을 선물하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살아가는 데 정답이 어디 있어.

내가 옳다고 생각하면 그게 맞는 거지.

그 선택에 대한 결과가 좋지 않다고 하더라도 틀린 것이 아니라

단지 조금 덜 만족스러운 것뿐인 거야.

 

- 좋은 사람에게만 좋은 사람이면 돼 中 -

 

 

 

2021.04.07 - [말랑시스터/독서기록] - 사랑한다면 거리를 두는 게 좋아 (홀로 자유롭게 살아가는 고양이의 행복 수업) 리뷰

 

사랑한다면 거리를 두는 게 좋아 (홀로 자유롭게 살아가는 고양이의 행복 수업) 리뷰

안녕하세요 말랑시스터입니다! 감사하게도 많은 분들께서 저의 독서리뷰를 좋아해주시더라구요ㅎㅎ 그래서 오늘은 다시 독서리뷰로 돌아왔습니다! 바로 시작할게요~ 사랑, 우정, 일, 인간관계

ekqls2332.tistory.com

2021.03.30 - [말랑시스터/독서기록] - 인생의 숙제 (남들처럼 살면 내 인생도 행복해지는 걸까요?)

 

인생의 숙제 (남들처럼 살면 내 인생도 행복해지는 걸까요?)

안녕하세요 말랑시스터입니다! 오늘은 독서 리뷰를 할까 하는데요, 제가 읽은 책은 "인생의 숙제 (남들처럼 살면 내 인생도 행복해지는 걸까요?)" 라는 책 입니다. 바로 소개하겠습니다! 주인공

ekqls2332.tistory.com